본문 바로가기
라노비아/라노비아이야기

타인의삶,삶에관한좋은글,삶의 행복은 타인을 위한 행동에서 행복을 느낀다고 합니다.

by 라노비아 2014. 5. 12.

타인의삶,삶에관한좋은글,

삶의 행복은 타인을 위한

행동에서 행복을 느낀다고 합니다.

 

완연한 봄날이네요..요즘은 차를 두고 걸어서

출근을 하곤 합니다.갑작스런 5kg의 살을

뺄 방법이 없기에 바쁜 시즌 따로 운동을 할  시간도 없고

걷기 운동을 해보려 하고는 있는데......^^

살은 잘 빠지지 않고 식성은 더욱 왕성해지곤 하네요 ㅎㅎ

출근길 초봄의 벚꽃을 구경할 수는 없지만

여전히 내 삶의 행복은 초봄날의 생그러움이 있습니다.

몇년전 읽은 글긔가 갑자기 떠올라 집니다.

부족한 이웃들의 고통도 다시금 느끼게 되곤 하는 글이라

늘 기억을 더듬어 보곤 하는것 같습니다.

글속에서의 통계를 보면 자신을 위해 소비를 하는 것보다

남을 위해 소비를 하는 사람들의 행복지수가 높다는

통계자료가 있습니다. 글 속에서의 통계는 물질적 소비이겠지만

정신적.육체적 소비 또한 물론 동일 할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남을 위하는 마음으로 내 행복지수가 높아진다니
이 보다 더 좋은 일이 어디 있겠습니까.

요즘은 바쁜 일상과 힘든 일들이 반복되곤 하지만

이런때일수록 뜻하지 않게 마음을 비운 한짬의 여유가

더욱 행복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타인의삶,삶에관한좋은글

 

 

아직은 내 속에서 꺼내어 사용할 수 있는 행복이
남아 있어 다행인 삶이다는 생각 또한 들곤 합니다 ^^

요즘은 바쁜 일상으로 육체적 피곤과 함께

때로는 뜻하지 않게 닥쳐오는 힘든 고뇌들이

있어 ...참 버겁다는 생각이 들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날 추억 가득 담아온 쿠바의 삶을 떠올리고

지난날 행복하고 달콤했던 사랑을 떠올리고

지난날 음악 속에서 흠뻑 취했던 LP판과

음악을 달콤하게 만들어 주었던 와인을 떠올립니다.

그 풋풋했던 시절들을 떠올리면

여전히 나는 행복 ON AIR 인듯 느껴집니다.

 

내가 여전한 행복으로 느끼고 살아가고 있는

추억들을 느끼며 살지 못하고 있는 타인의삶들에

늘 나의 행복은 미안함과 겸손함도 함께 따르곤 합니다.

그런 마음이 있기에 많지는 않지만 타인에게 베풀고자 하는

넉넉함 마음이 들곤 하는것 같습니다.

 

내가 누리고자 했던 추억속 행복 또한

그 시절을 떠올리면 어렵고 힘든 결정과 노력으로

얻어진 추억이 아니였나 하는 생각도 들곤 합니다.

많은것들을 포기하고 다녀온 여행과 음악들 이기에

더욱더 그것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것 같습니다.

 

 

 

 

오늘 내가 살아온 삶이 평생의 추억으로 남을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는 맘으로 하루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추억을 되살리며 행복 ON AIR를 만들어 가는 삶

어찌보면 그런 추억 되실리기가

지금 현실이 행복이 아니기 때문일 수도 있겠습니다

.

하지만 언제이고 내 삶속에서 지난날 추억속 행복을

다시금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이 있습니다.

짧지만 인상 깊은 진한 추억을 만들며 살아가고 있기에

어렵고 힘들고 바쁜 일상 속에서도

견딜 수 있는 든든한 힘이 되는것 같습니다.

 

 

 

...........................................................................................

타인을 위해 돈을 쓰는 사람들이 자신을 위해

돈을 쓰는 사람들보다 더 행복하다고 하는 재미난 연구결과가 나왔다.

브리티쉬컬럼비아대학과 하버드비즈니스스쿨의 연구진들이

지출습관과 행복지수의 사이의 관계를 알아보기 위해

실시한 세 가지 연구에서 나온 결과이다.

첫 번째 연구에서 연구진들은 632명의 미국인들을

대상으로 연구 참가자들의 행복지수와 연간수입,

자신을 위한 한달 소비액, 그리고 타인을 위한

한달 소비액(선물, 기부 등)을 조사하였다.

그 결과 연간수입과 타인을 위해 소비하는 금액이 높을수록

행복지수가 높다는 것이 밝혀졌다.

(사실 연간수입이 높은 사람의 행복지수와 자신의 수입 중

타인을 위해 소비하는 비율이 높은 사람의 행복지수는 거의 비슷했다.)

그러나 자신을 위한 소비액 수준은 행복지수와 상관이 없었다.

두 번째 연구에서는 16명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3,000에서 $8,000사이의 서로 다른 보너스를 각 직원에게 지불한 후

소비행태에 따른 행복지수를 조사하였다. 결과 보너스 금액의 많고

적음에 상관없이 자신의 보너스 중 타인을 위해 소비를 한 비율이 높은

직원들의 행복 정도가 자신을 위해 보너스를 사용한 직원들보다 더 높았다.

마지막 연구에서 연구진들은 46명의 참가자들에게

$5 또는 $20의 지폐가 든 봉투를 무작위로 나누어주고

그 돈을 사용하도록 하였다. 참가자들 중 절반은 자신을 위해

돈을 사용하도록 지시를 받았으며 나머지 반의 참가자들은

타인을 위해 선물을 구입하거나 또는 기부를 하도록 지시를 받았다.

그 결과, 금액에 상관없이 타인을 위해 돈을 사용한 그룹은

자신을 위해 돈을 사용한 그룹보다 더 행복했다고 응답을 하였다.

즉 단돈 $5이라도 그 돈이 타인을 위해 사용될 경우

그 행위로 인해 행복해진다는 것이다.

 

 

 

타인의삶,삶에관한좋은글

 

 

 

여행

 

여행에는

두 가지 중요한 순간이 있다

하나는

떠나는 순간이고

또 하나는

도착하는 시간이다

만일,

도착할 때를

계획한 시간과 일치시키려면

어떠한 수단과 방법도 가리지 말라

 

 

 

타인의삶.삶에관한좋은글

 

 

 

따사로운 봄날을 늘 떠올리면서도

좋아했던 음악은 빗물이었던것 같습니다.

내 삶속에서 빗물은 눈물이 아닌 다음날

더욱더 새롭고 맑게 떠올라지는 햇살이라는것.

비를 좋아하는 나의 삶속에서

나는 햇살을 늘 잊지않고 봅니다

그러하기에 나는 암울함과 우울함 때문에 빗물을

좋아했던것이 아니였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하기에 늘상 현실의 어려움도 빗물속에서

다음날 맑은 하늘을 떠올릴 수 있는것 같습니다.

 

어렵고 힘든 역경들..그리고 내가 현실속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이 간절하다면 절대 놓치지 마세요.

그것이 간혹 현실 나의 발전에 누가 될지라도..

훗날은 추억이 될 수도 있기에..^^

무엇이든 열정적인 당신이 아름답습니다.

 

 

 

 

내가 쿠바를 다녀오고 쿠바의 춤과 열정에 흠뻑 빠져

되돌아온 한국에서 라틴댄스를 배우기 위해

처음으로 라틴댄스화를 신기 시작했을때의 사진 입니다.

 

 

.............................................................................................................................

 

 

 

 

 

 

 

비는 아직도 내리는가 - 홍금희

그대 아직도
힘들고 가슴은 울고 있겠지만
언젠가는 연두 빛 봄처럼
환한 미소지을 날 있을 거라
젖은 목소리로
자꾸만 자꾸만 위로합니다

늦은 밤 낭랑하게 들려오는
봄비 소리는 길을 잃고
헤매이는 고양이의 울음소리 인양
애처로워 차마
외면할 수 없어
가만가만 귀 기울입니다

이 밤
어이하여 모든 사물의 소리가
그대의 소리 인양
겹쳐져 들려오는가
비는 아직도 내리는가

 

 

 

타인의삶,삶에관한좋은글,

삶의 행복은 타인을 위한 행동에서

행복을 느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