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노비아/라노비아이야기

웃음에관한좋은글-웃음에관한명언 모음

by 라노비아 2014. 2. 16.
웃음에관한좋은글-웃음에관한명언 모음
'웃음'은 지친 사람에게 휴식이고, 
낙심한 사람에게 햇빛이고, 
슬픈사람에게 양지이며, 
문제 해결에 있어서 최상의 방법이다. 
그러나 살수도없고 구걸할수도 빌릴수도 훔칠수도 없다. 
그것은 주어야 비로소 아름다워지는 신비한 것이기 때문이다. 
- 겐 블룸

'웃음'은 인간관계의 도로 위에 있는 '청신호'이다. 
그것은 암흑 속을 안내하는 '손'이요, 
폭풍우 속에서 '용기'를 안겨주는 것이다. -더글라스 미돌

 

 

 

 


'미소'는 주는 사람을 가난하게 하지 않으면서도 
받는 사람을 넉넉하게 해준다. 
그 것은 아주 짧은 순간에 일어나지만 
그 기억이 때론 영원할수 있다. 
미소는 가정에서 행복을 만들고, 
비즈니스에는 호감를 키우고 우호적임을 확인시킨다.

삶은 곧 축제다. 
즐겁게 살지 않는 것은 죄다. 
나를 괴롭혔던 사람들에게 내가 해줄 수 있는 최대의 복수는 
그들보다 즐겁게 사는 것이다. 
그들의 귀에 나의 즐거운 웃음소리를 들려주는 것이다. 
- 무라카미 류의 <69> 중에서

'웃음'은 '울음'보다 더 먼 곳에서 들을 수 있다. 
-독일 속담
 

 

 

나를 괴롭혔던 사람들에게 내가 해줄 수 있는 최대의 복수는 
그들보다 즐겁게 사는 것이다. 이말에 한표를 던지고 싶네요.

사람이 살다보면 오해도 일어나고 나의 잘못이 아닌데도

누군가에게 시기를 받거나 괴롭힘을 당할때도 있는것 같아요

그럴때 나만의 방법으로 그들이 뭐라하든

행복하게 즐겁게 살아가려 노력한다면

그들이 나보다 더 행복해 보인다는 시기심 조차도 들지 않을거예요.

간혹 나를 괴롭히던 사람들이 나보다 더 잘 사는것 같고

나보다 더 열심히 살지 않고 바르게 살지 않고 있는것 같은 사람이

성공하는것 같이 느끼며 괜한 절망감이 들때가 있어요.

그럴때는 그들의 행복은 그들것이고 나의 행복은

나의 것이다라고 생각한다면 전혀 마음이 무거워지지 않아요

그리고 나의행복이 나의 기준으로는 그들보다도

더 행복한 것이다라고 생각하는 것이죠. 

나만의 행복을 위해,나에게 웃음이 끊이지 않기 위해서는

시기심을 버리는 것이 정답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웃으려고 노력하는 것이지요.

오늘 웃음으로 암을 극복한 분의 이야기가 tv에 나오던데

그 분의 말이 정답인것 같아요..

억지로 웃으려고 해도 그것도 웃음인것이고

건강에 좋고 기분이 좋아질 수 있다는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