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침구,커텐,원단정보

신혼집 침구(이불) 구입시

by 라노비아 2010. 4. 15.


처음 살림을 시작하는 신혼집은 좁은 경우가 많다.  

그래서 침구는 집을 넓어 보이게 하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집이 넓어 보이게 하는 침구는 화려하고 무늬가 많은 것보다는 아주 단순하면서도 심플하고 모던한 느낌의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 하나, 커텐과 침구의 무늬를 같은 계열의 것으로 하면  집이 통일감이 있어 보이면서 넓어 보인다.  

그리고 신혼부부이기에 아기자기한 분위기 연출을 위해, 작은 소품  하나하나도 침구와 맞추기 위해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다.  

단순한 모양의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의 침구에는 화려한 소품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그래서 눈에 띄는 쿠션이나 특이한 모양의 스탠드를 준비한다면 침실의 분위기가 한결 좋아질 것이다.  

신혼집의 침구 선택에 또 하나의 고려사항은 침구류의 소재이다.  
요즘에는 대부분 건강에 좋고 심플한 느낌을 주는 면소재를 선호하고 있지만,
꼭 면을 고집할 것이 아니라 침구의 디자인에 따라 소재를 변화시킨다면 집의 분위기가 한층 고조될 것이다.  

침대세트는 기본적으로 이불, 침대커버, 베개 2개를 말한다.  
요즘은 침대 커버대신 매트리스 커버를 많이 찾고 이불 대신 이불과 패드를 겸용할 수 있는 스프레드를 많이 찾는 편이다.  

면 소재로 1세트를 하고 신혼분위기에 맞게 화려한 노방이나 물실크로  1세트를 더 구입하면 좋다.
단 노방은 싼 제품일수록 때가 찌들면 빠지지 않으므로 지나치게 싼 것은 구입하지 않도록 한다.  

요즘 신부들은 심플한 디자인에 목수로 포인트를 준 제품이나  스트라이프, 체크무늬를 선호하며 실을 염색해 짠 선염지도 인기가 높다.  

선염지는 색이 은은해 파스텔톤의 솔리드 패턴으로 많이 만들어지는데 깔끔하면서도 도시적인 세련미가 풍긴다.  

다소 거친 느낌이 나는 광목천 침구도 많이 찾는 제품이다.  
현재 유럽에서는 커다란 꽃무늬 패턴이 유행이라 우리나라에도 꽃무늬 침구가 많이 수입되어 있다.  

이불커버는 버튼이나 지퍼를 달아 솜을 분리할 수 있으므로 세탁하기에 편하다.
또 깃을 분리할 수 있는 제품도 많이 나와 있으므로 조사해 보고 구입하도록 한다.  

침구류 도매시장 동대문 종합시장에서는 이불과 베개에 솜을 넣어 판매하지만 홈패션 매장이나 백화점등에서는 솜을 별도로 구입해야하므로 구입할 때 꼭 확인하도록 한다.  

[구입 시 체크 포인트]

침대세트를 구입할 때는 우선 침대의 크기와  잘 맞추어서 구입하고 프릴이 달렸을 경우 프릴의 간격이 일정하고  바느질이 튼튼한지를 살펴본다. 가장자리가 바이어스와 파이핑 처리된 침구는 바이어스와 파이핑 폭이 일정하고 짱짱한지 살펴봐야 한다.
또 스티치가 일정한지도 살펴봐야 하는데, 땀수가 너무 촘촘해도 면이 해질 경우가 있으므로 적당한 간격의 것을 고르도록 한다.